나의 인생 책 – 이지성 작가의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시리즈 1, 2
독서 입문에 가장 좋은 추천 책!
레드 퀸 효과 -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거슬러 올라가기 위해서는 에스컬레이터 속도보다 빨리 뛰어 올라가야한다.. 제자리에 머물기 위해서도 열심히 걷고 뛰어야 하지만 만약 다른곳을 가기 위해선 지금보다 최소한 두배는 빨라야한다. 레드퀸 효과는 생물학에서 주로 쓰이는 말인데 생물체가 살아남기 위해 진화를 거듭하지만 환경도 함께 변하기 때문에 결국엔 제자리에 머무는 현상과 같은 말이다.
항구에 머문다면 분명 안전할 것이다. 거친 파도에 시달릴 일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배의 존재 이유는 아니다.
작가 이지성은 독서의 중요성을 짧은 소설책같은 느낌으로 풀어 낸다. 이야기 속의 홍대리가 처한 현실 - 연애, 직장, 어려운 가정형편 - 속에서 독서를 통해 해답을 찾고 이겨내는 성공 스토리. 뻔한 이야기의 같지만 이 책을 통해 나는 독서의 중요성을 조금 깨닫고 독서에 취미를 가지게 되었고 이후 많은 자기 계발서를 찾아 읽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듯 독서 천재 홍대리 시리즈는 끊임없이 독서를 통해 자각하고 변화에 맞춰 노력하라는 메시지를 준다. 많은 이에게 선물을 하기도 했던 이 책은 나의 인생 책 중 하나이다. 독서가 중요해? 라고 물음표를 떠올린다면 한번쯤 가볍게 읽어 보길 권하는 바이다. 아마 이후에 1년에 33권 읽기라는 작은 목표를 세울지도 모르겠다.